연예가소식

염따 빠끄 뜻?

INFORMATION. 2020. 2. 6.

염따 빠끄는 무슨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힙합 아티스트 염따 소식에 관하여 준비했습니다. 요즘 핫한 힙합 아티스트중에 하나죠? 작년말에는 염따 후드티와 슬리퍼등 관련된 굿즈상품이 모자를정도로 판매가 되기도 하였고 실검에도 등장하였었죠. 염따가 외치고 다니는 '빠끄~'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유행어처럼 입에 달고 다니는 '빠끄~' 라는 말이 무슨뜻인지 궁금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염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본명은 염현수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염따'라는 말은 '염현수 왕따'라는 말의 줄임말로 알려져있는데요. 염현수는 1984년생으로 올해 37살입니다. 호서대학교에서 디지털음악과를 졸업하고 음악을 전공했는데 예전에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에 나왔던 적도 있습니다.

힙합 아티스트로 오랫동안 활동했지만 무명기간이 꽤 길었는데요. 작년부터 유튜브 활동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굿즈판매등이 대박이 나면서 지금 가장 핫한 힙합 아티스트중 한명이 되었습니다.최근에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꾸준하게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럼 염따가 입버릇처럼 말하고 다니는 '빠끄~'라는 뜻은 무슨뜻일까요?유튜브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염따는 평소에 추임새가 많고 'x빠꺼~'같은 짧은 욕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유명해지게 되면서 어린친구들도 방송을 많이 보게 되고 하다보니 욕을 하기에는 맞지 않다고 생각되서 첫글자를 빼고 말뒤에 '빠꺼~ 빠꺼~' 를 사용하다가 이 말이 입에 붙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이게 이제 자연스러운 추임새가 되고 처음 했던 욕의 뜻보다는 이제 그냥 일종의 인사말이나 파이팅같이 염따를 상징하는 유행어가 되었습니다.

뜻이 재밌죠? 오늘은 염따 '빠끄~'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빠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