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소식

제프 베조스 이혼 아마존 CEO

INFORMATION. 2020. 8. 11.

제프 베조스 이혼 위자료 아마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에 대한 글 입니다. 제프 베조스는 현재 세계 부호 1위에 올라와 있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제프 베조스가 이혼을 하고 아내에게 미국 최대 위자료를 주고도 1위 부호에 올라와 있다는 점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나이 프로필

먼저 제프 베조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풀네임은 제프리 프레스턴 베이조스 입니다. 미국 국적으로 1964년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종학력은 프린스턴 대학교 컴퓨터학과를 졸업하였고 현 아마존닷컴 회장,워싱턴 포스트CEO,블루 오리진CEO를 맡고 있습니다.

기업인으로 유명하지만 미국 국방부 자문위원 경력도 눈길을 끄네요. 현재 재산은 200조원대로 주식시장 가치때문에 하루에도 수천억,수조원이 움직입니다. 배우자 맥킨지 베조스와는 2019년에 이혼하였고 슬하에 3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3남은 친자식이고 1녀는 중국에서 입양한걸로 알려져있습니다.

제프 베조스 이혼 위자료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이혼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단연 위자료 액수 때문인데요. 현 세계 최고 부호와 그 위자료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입니다. 알려진 위자료로 40조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제프 베조스의 부인은 이 위자료로 세계 여성부호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부호가 되었습니다.

제프 베조스와 부인 맥켄지는 1990년대 초 한 헤지펀드사에서 만나 지난해 2019년에 25년간의 결혼생활을 마치고 이혼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둘은 좋은 친구사이로 남기로 하였고 미국 최고 위자료액으로 굉장히 화제가 되었습니다.

제프 베조스 재산 세계 1위 부자

코로나 사태로 아마존닷컴이 수혜를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따라서 제프 베조스의 재산도 급등하였는데요. 현재 약 200조원 이상으로 우리나라 외환보유고의 40%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한 개인이 가진 돈이 엄청나네요. 이 수치를 우리나라 강남아파트에 비교하여 큰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강남에 있는 우리나라 유명 아파트 단지 반포자이,트리지움,레이크팰리스,고덕그라시움,마포래미안,은마등 강남에 위치한 유명한 아파트 단지 30~40개를 모두 살 수 있는 돈이라고 하니 그 액수가 감이 안올 정도 입니다. 지금까지 세계1위 부호 제프 베조스 이혼 재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